이번에 게임 제작진행중 Setting값을 PlayerPref를 활용해 저장할 방법을 궁리하던중 찾아낸방법.
// String<->Binary format 변환시 필요한 아이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Formatters.Binary;
//class property
private SettingInfo _setValue = new SettingInfo();
//PlayerPref에 저장할 Struct SettingInfo
[Serializable]
public struct SettingInfo{
public bool Vibration;
public bool Sound;
public int Volume;
public bool BGM;
}
// is Save
public void Save() {
var b = new BinaryFormatter();
var m = new MemoryStream();
b.Serialize(m , _setValue);
PlayerPrefs.SetString("Setting",Convert.ToBase64String(m.GetBuffer()));
}
// is load
public void Load() {
var data = PlayerPrefs.GetString("Setting");
if(!string.IsNullOrEmpty(data)) {
var b = new BinaryFormatter();
var m = new MemoryStream(Convert.FromBase64String(data));
_setValue = (SettingInfo) b.Deserialize(m);
} else {
// load data is empty
}
}
2013년 11월 22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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