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3일 수요일

Unity2D_Pixel Perfect _ Camera Size Setting




Intro. 

오랜만의 포스팅 입니다.

Unity 4.3.x 버전 이후 크게 달라진 작업환경(Unity2D 지원)

NGUI , Facebook , GPGS 등 Plugin의 업데이트..

등을 이유로 이런저런 작업환경 셋팅,테스트로 이전의 포스팅(Facebook)관련

또한 이후 정리하여 새로 처음부터(봐뀐것이 너무많아서..)포스팅 하겠습니다.


Purpose. 
 Unity 2D 환경에서 작업전 
이미지 사이즈(Pixel)과 Camera에서의 이미지사이즈(Unit)를 일치 시킴.


e.g.
기본적으로 Unity Sprite생성시
Pixel to Unit 의 값은 100입니다.
이를기준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화면해상도를 720 * 1280(9 : 16)를 기준으로 잡고
작업한 이미지를 Unity내에서 사용할때

Camera Size = (ScreenHeight / 2) / PixelsToUnits

i.e)camera size = 1280 / 2 / 100

result = 6.4


이런식으로 Size를 셋팅 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작업할때 사용했던 Size 그대로 Unity안에서 사용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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