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27일 월요일

Facebook In Unity_Step2. Unity에서 Facebook SDK import후 테스트 하기.

1. Unity 용 Facebook SDK를 다운로드한다[저는 4.3.3버전을 사용]


2. Facebook SDK import

3. 이전에 생성해둔 facebook App 대쉬보드에서
앱 ID를 복사해 둔다. Ctrl + C

4. Facebook -> Edit Setting

5. App Name에 사용할 이름을 적고
App ID에 위에 복사해둔 ID 입력 Ctrl + V

6. 그이후 Android build Facebook Setting 메뉴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 이때 Openssl 미 설치시 KeyHash가 출력되지 않는다.
  • Openssl 설치 후 시스템 환경변수에 설정을 해주셔야 출력이 됩니다.


7. 그후 Facebook app Page로 돌아가서
설정 -> 플랫폼 추가 -> Android 추가를 해주시면

8. 이처럼 Android tab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 위에서(6) 나왔던 내용들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9. 그이후 SDK내의 InteractiveConsole을 메인으로 Build하여 실행

10. 위그림처럼 FB.Init클릭시 Init이 비활성화되고 아래의 FB Method Call관련 버튼들이
활성화 되면 기본적인 연동이 성공한것이다.

10. 시험삼아 CallAPI 창의 API에 me를 입력하고
CallAPI를 클릭하여 나의 페이스북 정보가(Json형태) 받아와지는지 확인
(아래의 흰색 TextArea에 출력됩니다.)

End.
위 그림에서는 현재 UserID, Access Token등이 나와있지않지만[컴퓨터로 테스팅]
핸드폰으로 빌드하여 테스트해보면 UserID, Access Token이 제대로 출력되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이다.

Next.. 페이스북 내정보 받아와서 Unity에서 파싱하여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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